드디어 본격적인 대만 여행 시작이다.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너무 기대되는 아침이다.

[첫째날] 대만 타이베이 첫째날 아침이 밝았다♥

째날 일정은 다음과 같다.

준비를 마치고 오전 10시쯤에 호텔 밖으로 나왔다.

스카이19 호텔에서 묵었고 딱 나오면 맞은편에 타이베이 메인역이 이렇게 보인다.

어제 밤에 지나올 땐 정신 없어서 몰랐는데, 아침에 보니까 건물이 특이하다.

우리나라 옛날 느낌이 물씬 풍기는 분위기 있는 건물이다.

새벽에 도착했기 때문에 유심칩과 교통카드를 구매하지 못했다.

그래서 먼저 아침을 먹고 유심과 교통카드를 구매하는 일정부터 시작했다.

※ 유심교통카드(이지카드), 아침메뉴(소왕호) 해결에 대한 내용은 다음 링크로 가면 자세하게 나온다.

유심칩 구매하기 위해 중화통신을 찾다가 발견한 가게이다.

가게 이름은 '소왕호'이고 토스트와 커피를 판매하는 곳이다.

소왕호 메뉴들이다.

제일 맛있어 보이는 B세트를 시켰다.

직원분이 참 친절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랬다.

사전에 알아보고 간 가게는 아니였는데, 다시 알아보니 꽤 유명한 가게인 것 같다.

추천해 볼 만한 곳이다.

아침을 간단하고 맛있게 먹음으로써 기분 좋은 하루 시작이다!

다먹고 소왕호 바로 옆에 있는 중화통신으로 갔다.

10시 30분 오픈이고 여기서 유심칩을 구매했다.

거의 오픈하자마자 들어가서 대기표도 뽑지 않고 바로 구매할 수 있었다.

3일짜리 300TWD에 구매했다.

그리고 근처에 보이는 편의점에 가서 교통카드(이지카드)를 구매했다.

보증금100TWD에 400TWD를 충전했다.

이지카드는 스타벅스나 편의점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남은 금액은 환불 받을 수 있는데, 보증금100과 수수료20%를 제외한 금액만 돌려 받을 수 있다.

이제 딘타이펑에서 점심을 먹기 위해 지하철을 타러 갔다.

메인역에서 동먼역으로 가면 된다.

대만 지하철은 이렇게 줄을 서게끔 선이 그어져 있다.

우리나라 지하철과 다르게 내부 의자 구조가 특이하게 놓아져 있다.

메인역에서 동먼역까지 가는데 16TWD이다.

거리에 따라 금액이 추가로 붙기 때문에, 도착하여 교통카드를 찍고 나올 때 최종적으로 얼마 들었는지가 나온다.

대만 지하철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음식물 섭취 금지이다.

만약에 섭취할 시에 비싼 벌금을 물어야 한다.

대만은 비가 많이 오고 습한 날씨가 잦기 때문에 냄새가 나고 벌레가 꼬일 수 있는 이유가 가장 큰 것 같다.

냄새가 크게 나지 않은 음식물을 가지고 타는 건 상관없다.

동먼역 도착하여 M5 출구로 나와서 그대로 쭉 직진하면 바로 딘타이펑이 보인다.

여기가 본점인 신이점이다. 영업시간: 주중 10:00~21:00, 주말 09:00~21:00.

맛집인 만큼 대기시간이 길다고 해서 여유롭게 일찍 갔다.

그래서 줄이 그렇게 길지 않았고 30분 정도 기다린 것 같다.

기다리는 동안 메뉴판을 받아서 주문서를 작성했다.

한국 사람이 많이 와서 그런가 직원들이 한국말도 꽤 한다.

메뉴판에도 추천 메뉴라고 따로 표시되어 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본 인기있는 메뉴들로 선택했다.

총 4가지를 주문했다.

-샤오롱바오: 5pcs/110달러

-통새우 돼지고기 샤오마오: 5pcs/180달러

-새우 계란 볶음밥: 240달러

-매콤오이김치: 75달러

2층으로 자리를 안내 받았다.

식당 안의 냄새는 그닥 좋지 않았다.

이렇게 생강채가 담긴 접시를 주고 알맞은 비율의 초간장과 식초를 부으면 된다.

간장과 식초의 비율은 1:3으로 배합하라고 써있다.

우리가 잘 모르고 멍하게 있으니까 직원분이 알아서 배합해 주셨다ㅋㅋ

이 생강채를 샤오롱바오와 샤오마오 위에 얹어서 같이 먹으면 된다.

샤오롱바오.

만두 속에 육즙이 가득하다.

통새우 돼지고기 샤오마오.

샤오롱바오 보다는 이게 더 맛있었다.

다음은 샤오롱바오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다.

한국어도 써있다.

새우 계란 볶음밥.

매콤오이김치.

느끼할까봐 반찬으로 같이 시켰는데 하나도 맵지 않다.

왜 매콤이란 말이 붙었나 의문이였다.

밥을 다 먹고 국부중정기념관으로 향했다.

딘타이펑에서 걸어서 갈 만한 거리이다.

비가 조금씩밖에 안와서 다행이였다.

해가 뜨지 않은 우중충한 하늘이다.

국부중정기념관에 올라가서 찍은 모습이다.

국부중정기념관의 하이라이트는 근위병교대식인 것 같다.

정시마다 진행한다. 키크고 늘씬한 군인들이 5명이 진행을 한다.

앞쪽에서 자세히 봤다. 제복이 멋있었다.

그 다음으로 다시 융캉제 거리로 향했다.

융캉제 거리는 딘타이펑, 촤좌빙, 망고빙수, 우육면, 까오지 등 맛있는 음식들이 파는 동먼역 근처 거리이다.

세시쯤 넘어와서 간식을 먹기로 했다.

촹좌빙을 먹기 위해 줄을 섰다.

인기가 정말 많은가 보다.

여러 메뉴중에 햄치즈를 시켰다.

우리나라 호떡 느낌이다.

맛은 그럭저럭 먹을만 했다.

그치만 너무 짜서 반만 먹고 버렸다.

난 촤좌빙에 대한 기억이 별로 안좋다.

이거 먹고 속이 안좋아져서 저녁도 못먹었다는..ㅋㅋ

촤좌빙 바로 맞은 편에 있는 스무시하우스이다.

망고빙수를 파는 곳이다.

하지만 이건 먹지 못했다ㅠ 너무 아쉽다.

다음 날 망고스무디를 따로 먹었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왜 망고빙수가 유명한지 알 것 같다.

휴식을 취할겸 스타벅스에 들어왔다.

그리고 다시 동먼역M5 출구 쪽으로 나왔다.

여기는 '썬머리'라는 가게이고 딘타이펑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펑리수와 크레커를 팔며 그외 빵도 많이 판다.

시식도 하며 직원분이 한국말도 잘한다.

미리 사면 돌아다닐 때 힘들 것 같아서 일정을 다 마치고 다시 와서 구매해 갔었다.

이번에 동먼역에서 타이베이101로 지하철을 타고 왔다.

위에 올라가서 야경을 보기 위해 온 것보다 그냥 주변도 구경하고 사진도 찍을겸 왔다.

정말 높긴하다. 안개가 껴서 맨 위에는 보이지가 않았다.

올라가서도 야경을 제대로 못보고 내려올 것 같았다.

9~22시까지 하고 입장료는 600달러다.

혹시 무료로 야경을 보고 싶다면 샹산에 가는 걸 추천한다.

여기서 타이베이101도 멀리서 한눈에 내다볼 수 있다고 한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타이베이101에서 좀 놀다가 근처 키키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는 것이였다.

하지만 배가 그렇게 고프지 않았고 키키레스토랑까지 가면 너무 느끼해서 많이 못먹을 것 같아서이다.

촹좌빙을 먹고 난 후부터 계속 김치랑 찌게..등등이 생각이 너무 났다ㅋㅋㅋ

배고프면 용산사 근처 야시장에서 사먹으면 되기 때문에 그냥 용산사로 넘어 가기로 했다.

용산사 도착했고 해지기전과 해지고난 후의 모습 둘 다 봤다.

안에 들어가서 한번 둘러보고 나와서 근처 야시장도 구경했다.

하지만 여기서도 별로 먹고 싶은 게 없어서 그냥 구경만했다.

김치가 정말 생각나는 첫날이였다. 앞으로 남은 일정이 조금 걱정이긴 했다ㅋㅋ

이렇게 첫날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다시 지하철을 타고 메인역으로 향했다.

너무 늦게까지 놀지 않고 적당히 놀다가 일찍 들어와서 쉬었다.

내일의 일정을 위해서 말이다.

성공적인 여행 첫날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