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나의 성공적인 첫 자유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한다.

선택했던 여행지는 '대만 타이베이'이다.

다녀온지는 한달이 조금 넘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한다. 

그 때를 회상하며 여행 후기를 쓰려고 하는 지금, 괜히 설렌다.





1. 총 여행 기간은?

4박 5일이다. 

이 중에서 실질적으론 3일을 여행했다고 보면 된다.

2019. 01. 20(일) 저녁에 출발해서 24일(목) 저녁에 집에 왔다.


2. 총 경비는?

총 경비는 747,225만원이 들었다.

이 중에 환전은 20만원했다.

(숙소 등 친구와 반씩 나눠서 낸 부분은 반만 경비에 포함시킴.)



대만 여행을 어떻게 계획했는지 일정과 경비 등 자세한 후기를 써보려 한다.

보시고 대만 여행하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첫째날] 대만 타이베이 - 4박 5일 자유여행♥



일정을 보기 쉽게 엑셀로 짜보았다.



18:44분 저녁 기차를 타고 청주공항으로 향했다.>_<

대전역에서 무궁화호를 탔고, 기차비는 3,900원에 1시간 정도 걸렸다.

청주공항역에서 내려서 10분 정도 걸으면 이렇게 아담 사이즈의 청주공항이 보인다.




청주공항 안으로 들어왔다. 늦은 밤 비행기인데도 성수기여서 그런지 사람이 꽤 많았다.

청주공항은 규모가 작아서 많이 복잡하지 않고 너무 좋다.

아침에 떠날 때와는 또 다른 기분이다. 

다음 날이 걱정 됐지만, 늦은 밤에 떠나려니까 더 셀렌 것 같다.

늦게 출발하게 된 이유는 74,000원에 특가로 비행기표를 끊었기 때문이다.

이 정도 가격에 청주공항에서 출발이라니 완전 굿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시간도 있고해서 저녁을 먹기로 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용우동'이 있다.

내가 시킨 메뉴는 순두부찌게이고 친구는 육계장을 시켰다.

거의 마지막 손님으로 아슬아슬하게 먹게 되었다.

이때부터 뭔가 순조롭네?하고 둘이 좋아라 했고, 말하는대로 생각한대로 된다는 말에 맞게 여행내내 대부분이 순조로웠다!

여행 자체에 신나있었기 때문에 마냥 다 좋게 보였던 것도 한몫 했던 것 같다ㅋㅋ


용우동은 청주공항에서 유일한 밥집이다. 그래서인지 가격이 좀 쎄다. 그치만 맛있다.

배를 든든하게 채우고 군것질이 하고 싶어서 편의점에서 몽쉘을 샀다. 

이때 산 몽쉘이 대만에 가서 아침으로 유용하게 쓰였다는ㅋㅋ

참고로 청주공항의 편의점은 온수기가 없다. 그래서 라면을 먹지 못한다.




탑승수속 시간이 되어 표 끊기! 




비행기를 타고 또 배가 고파져서 기내 라면을 시켜 먹었다.

비행기에서 처음 먹어보는 음식. 먹을 생각이 없었는데 앞 좌석에서 시켜 먹어서 결국 먹게 되었다. 앞 좌석은 또 앞쪽 사람들이 먹어서 시켰고, 우리가 시켜 먹음으로써 또 뒷 좌석 사람들도 시켜먹었다.ㅋㅋㅋ 많은 사람들이 라면을 시켜 먹은 듯 하다. 배고플 시간이기도 하고 냄새 효과는 대단한 것 같다ㅋㅋ


기내에서 카드 결제를 하게 되면 바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며칠이 지난 다음에야 된다.

며칠 뒤에 결제 문자가 왔길래 뭐지?하고 고객센터에 문의해 봤는데 내가 기내에서 시켜 먹었던 라면값이였다.




새벽 1시가 지나서야 드디어 비가 오는 타이베이에 도착.

비도 오고 새벽이여서 날이 추웠다. 얇은 자켓 입었으면 많이 추울 정도로 바람이 불었다.

타오위안 제1터미널에 내렸고 별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공항이 깔끔하고 크다.

입국심사는 NON-CITIZEN창구에서 하면된다.


입국심사를 마치고 숙소가 있는 메인역으로 가기 위해 국광버스를 탔다.

40분 정도 걸렸고 내가 선택한 호텔인 스카이19호텔에 도착했다.

숙소 카운터 직원에게 마라훠궈 예약을 부탁했다.

사람이 많아서 예약을 미리해야 한다고 했기 때문이다.


내일 일정을 위해 일찍 자야하는데 쉽게 잠이 오지 않은 밤~




▶ 타오위안 공항 제1터미널에서 메인역 가는 방법_1819국광버스 타기

https://1-nevertheless.tistory.com/2?category=783484


 메인역에서 스카이19호텔 가는 방법, 스카이19호텔 후기

https://1-nevertheless.tistory.com/5?category=783484


 타이베이 메인역 근처에서 유심칩, 이지카드, 아침, 호텔 한번에 해결하기

https://1-nevertheless.tistory.com/9?category=783484




♥YOU CAN DO I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