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타이베이 메인역 근처 호텔인 "스카이19호텔"에 이어


메인역 근처에 있는 "스마일 인 호텔" 후기를 적어보려 한다.


여행 일정 중 하루는 좀 더 저렴한 곳인 스마일인 호텔로 이동해서 지냈었다.





1. 스마일 인 호텔 시설



체크인 하기. 여자 직원 분이 계셨고 친절했다.





방으로 들어가는 복도이다. 나름 분위기 있는데 난 어둡다 생각함.





컴퓨터와 정수기 있는 곳.







클래식 더블룸 선택함. 후기대로 좁고 옷걸이가 없음.





화장실 깔끔하고 수압도 쎄다.

세면대는 밖에 따로 위치해 있었음.

이것은 방마다 다름.







2. 스마일 인 호텔 가격


4만원대 부터 시작한다.

나는 4만6천원 정도의 창문 없는 제일 저렴한 방을 선택했다.







3. 스마일 인 호텔 위치


스마일 인 호텔은 비교적 찾아가기 쉽다.

메인역에서 도보 이동가능하다.

새벽 도착이라면 메인역 근처 호텔로 괜찮다.




스카이19호텔이 보이고 옆에 미츠코시 백화점이 있고 

그 안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스마일 인 호텔이 있다.




맥도날드만 찾으면 정말 찾기 쉽다. 

영어로 smile inn hotel이라고 써있다.

입구는 오른쪽에 있고 6층으로 가면 된다.




입구 모습이다.






4. "스카이19호텔과 스마일인 호텔" 비교, 둘 중 고민이시라면?


스카이19호텔 자세한 후기.→ https://1-nevertheless.tistory.com/5



1. 하루정도 저렴한 가격의 호텔을 찾는다면은, 창문 없는 제일 저렴한 방이 있는 스마일인 호텔추천.

2. 와이파이나 데이터가 잘 터지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을 크게 신경 쓰시는 분들은 스카이19호텔을 추천. 스카이19호텔에 있다가 스마일인으로 넘어왔는데 스카이19호텔이 훨씬 잘 터진다는 걸 느낌. (단 방마다 다를 수도 있음.)

3. 넓은 곳 원하시면 무조건 스카이19호텔 추천. 이건 다른 호텔과 비교해도 마찬가지일 듯. 스카이19호텔은 캐리어 2개 펼쳐놔도 공간 널널. 하지만 스마일인은 좁음.

4. 방음은 둘 다 비슷한 것 같지만 그래도 추천을 해보자면 스카이19호텔이 더 낫다고 생각함. 왜냐하면 방이 넓어서 그런지 방음에 덜 민감했던 것 같음. 

5. 스마일인 호텔은 옷을 걸어놓거나 보관하기에 실용적인 가구가 없음. 옷걸이가 없고 벽걸이 식으로만 있음. 이것도 은근 불편했음. 스카이19호텔은 서랍장과 큰 옷장이 있어서 옷을 보관해 놓기 편리했음.






PS. 하루가 아닌 며칠 지낼 생각이면 나는 스카이19호텔을 선택하겠다. 스카이19호텔이 가격은 좀 더 나가지만 방이 넓다는 것이 최고 장점인 것 같다. 답답한 걸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넓고 발코니가 있는 스카이19호텔이 더 좋았다. 스마일인 호텔은 저렴한 가격에 하루만 있을 생각이였기 때문에 제일 저렴한 창문 없는 방을 선택했는데 살짝 후회했다. 창문이 없어서 너무 답답했기 때문이다. 체크인 하고 방으로 들어가는 입구부터 어두웠다. 물론 생각하는 것에 따라 분위기 있다라고도 생각할 수 있는데 나는 그렇지 않았다. 대만의 우중충한 날씨 탓도 있는 것 같다. 계속 흐림이고 해를 보고 싶었다..ㅋㅋ

또 스카이19호텔에 있다가 가서 그런지 더 답답하게 느껴졌다. 특히 데이터나 와이파이 잘 안터져서 불편하기도 했지만 잠만 잘거라면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다. 스마일인 호텔은 그래도 가격대비 가성비는 좋은 호텔이라 생각한다. 직원분도 친절했고 방도 청결하며 인테리어도 노후하지 않기 때문이다.



♥YOU CAN DO I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