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만 하고 수입을 하지 않으면 이익이 더 커지지 않을까?

수입을 너무 많이 해서 우리 기업의 돈을 외국으로 내보내는 것은 옳지 않지만,

무조건 수입을 하지 않는 것도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의 물건을 수입하지 않으면 외국에서도 우리나라 물건을 쓰지 않으려고 할 것이다.

그러면 결국 우리는 수출할 곳이 없어지고, 경제가 어려워질 것이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무조건 수입을 막으려고 하기보다는 외국 상품들과 정정당당하게 경쟁해야 한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외국보다 더 좋은 품질과 가격의 상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해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 물건의 품질이 뛰어나면, 자연스럽게 외국 제품보다 우리나라 제품이 더 잘 팔릴 것이다.

그리고 외국에서도 품질과 가격이 우수한 우리나라 제품을 사용하려고 수입을 늘릴 것이다.


옛날에는 문을 꼭꼭 닫고 자기 나라에서 만든 상품만 사용하는 나라가 많았었다.

그러나 지구가 하나의 마을이 된 오늘날은 무역을 통해 서로 필요한 것을 교환하며 사는 것이 더 경제적이다.




WTO, 세계 무역 기구란?

WTO(World Trade Organization), 스위스 제네바(본부)

나라끼리 공정한 무역을 위해 세계 무역 질서를 바로 세우는 국제기구이다.

또한 국제 무역 분쟁이 일어났을 때 조정하는 역할도 한다.


WTO는 각 나라가 좀 더 쉽게 무역을 할 수 있도록 자유 무역을 방해하는 행위나 제도들을 고쳐 나가고 있다.

공산품은 물론 농산품,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거래가 가능한 모든 것들이 서로 장벽 없이 오갈 수 있게 하는 것이 이 기구의 목표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YOU CAN DO I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