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이란?

보험은 품앗이와 비슷하다.

품앗이는 내가 여유가 있을 때 일손이 부족한 이웃을 도와주고, 반대로 내가 도움이 필요할 때 이웃이 와서 도와주는 우리나라 풍습이다.


보험도 마찬가지이다. 

어려운 일에 처할 것에 대비해서 여러 사람들이 돈을 조금씩 내어 큰돈을 마련한다. 

그러다가 돈을 낸 사람들 중 누군가에게 어려운 일이 생기면 그 사람에게 돈을 준다.


보험료: 이때 각자 조금씩 내는 돈

보험금: 어려운 일을 당한 사람이 받는 돈

보험회사: 중간에서 보험에 가입할 사람들을 모으고, 보험료를 받고 보험금을 주는 일을 하는 회사




보험은 언제 부터 시작되었나?

14세기 그리스 아테네에서 시작되었다.

바다를 항해하는 선박들의 주인이 폭풍이나 해적을 만나 큰 손해를 볼 것에 대비해 돈을 모아 두었다가 사고 당사자에게 준 것이 최초의 보험이다.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질병, 자동차 사고, 사망, 도난, 실직, 화재 등 뜻하지 않은 나쁜 일을 겪을 수 있다.

이런 일이 생기면 큰돈이 들어 생활이 어려워지기도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것을 대비해 보험에 가입한다.




한 사람이 여러가지 보험에 가입할 수 있나?

한 사람이 여러가지 보험에 가입할 수 있지만 그러려면 보험료가 굉장히 많이 든다.

그래서 내게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지 꼼꼼히 따져 보고 가장 필요한 순서대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타이타닉 호와 보험

타이타닉 호는 2,200여 명의 승객이 타고 있던 호화 여객선이었다.

이 타이타닉 호가 침몰했을 때 아주 많은 사람들이 충격과 슬픔에 잠겼다.

그리고 영국의 로이드 보험사는 더 큰 슬픔에 잠겼다.

타이타닉 호 침몰로 지급할 보험액이 무려 140만 파운드(약 1,430억 원)나 되었기 때문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YOU CAN DO I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