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의 마케팅 전략은?


① 시계가 없다.

고객들이 시계를 확인하면 쇼핑을 일찍 마칠 수 있기 때문이다.


② 유리창이 없다.

 유리창을 통해 날이 어두워졌거나 날씨가 흐려진 것을 보면 서둘러 물건을 사고 집에 갈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③ 에스컬레이터를 더 많이 이용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건물의 끝 부분에 있는 엘리베이터와 달리, 에스컬레이터는 건물 한가운데 있다. 

그래서 에스컬레이터를 타러 가는 동안 자기도 모르게 물건을 구경하게 된다. 이때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하면 계획에 없던 소비를 할 수 있다.


④ 1층에 화장실을 잘 설치하지 않는다.

화장실에 가기 위해 백화점에 들른 사람도 놓치지 않고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이다. 

.화장실을 찾기 위해 최소 2층까지 오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진열된 상품을 보게 되고,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다.






대형 할인점, 편의점 등의 마케팅 전략은?


그 중 상품 진열 방법이 있다.


① 맨 아래쪽에 주로 어린이 장난감, 과자 등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상품이 진열돼 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것이다.


② 음료수같이 잘 팔리는 물건은 입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둔다.

그 물건을 사기 위해 안쪽으로 들어가는 동안 다른 물건을 구경하게 하려는 의도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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