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의 마케팅 전략은?
① 시계가 없다.
고객들이 시계를 확인하면 쇼핑을 일찍 마칠 수 있기 때문이다.
② 유리창이 없다.
유리창을 통해 날이 어두워졌거나 날씨가 흐려진 것을 보면 서둘러 물건을 사고 집에 갈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③ 에스컬레이터를 더 많이 이용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건물의 끝 부분에 있는 엘리베이터와 달리, 에스컬레이터는 건물 한가운데 있다.
그래서 에스컬레이터를 타러 가는 동안 자기도 모르게 물건을 구경하게 된다. 이때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하면 계획에 없던 소비를 할 수 있다.
④ 1층에 화장실을 잘 설치하지 않는다.
화장실에 가기 위해 백화점에 들른 사람도 놓치지 않고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이다.
.화장실을 찾기 위해 최소 2층까지 오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진열된 상품을 보게 되고,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다.
대형 할인점, 편의점 등의 마케팅 전략은?
그 중 상품 진열 방법이 있다.
① 맨 아래쪽에 주로 어린이 장난감, 과자 등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상품이 진열돼 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것이다.
② 음료수같이 잘 팔리는 물건은 입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둔다.
그 물건을 사기 위해 안쪽으로 들어가는 동안 다른 물건을 구경하게 하려는 의도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YOU CAN DO IT^^
'세상 지식 > 경제(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나는 빼빼로데이 어른들은 왜 못마땅해 하실까요? "데이 마케팅" (0) | 2019.02.11 |
---|---|
같은 물건인데 인터넷 상점은 왜 배달까지 해 주면서 더 쌀까요? (0) | 2019.02.11 |
추운 겨울에 에어컨을 싸게 파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0) | 2019.02.09 |
백화점에서는 왜 세일을 하죠? 싸게 팔면 손해 아닌가요? (0) | 2019.02.09 |
햄버거 가게에서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다고요? "햄버거 효과" (0) | 2019.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