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의 기온을 넘나드는 겨울에 대체 누가 에어컨을 살까

왜 기업에서는 한겨울에 에어컨을 팔까?


첫째, 날씨와 반대로 겨울에 에어컨을 팔면 여름에만 상품의 주문이 몰리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에어컨이 여름에 필요한 상품이라고 해서 여름철에만 에어컨을 판매한다면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모두 구입할 수 없다.



둘째, 기업은 한겨울에도 공장을 쉬지 않고 가동하는 것이 더 유리하기 때문이다.


공장에서 물건을 생산하지 않아도 직원들의 월급과 공장 임대료 등은 계속 나가기 때문에, 이왕이면 제품을 계속 생산하는 것이 더 이익이다.



셋째, 기업에서는 이런 행사를 통해 겨우내 팔고 남은 물건을 정리하고, 고객들에게 새로 나올 상품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겨울에 사용하는 스키 용품이나 모피 코트는 여름에 할인 판매한다.






모든 상품이 일 년 내내 꾸준히 잘 팔리는 것이 아니다.

물건의 특성이나 목적에 따라 잘 팔리는 시기와 잘 안 팔리는 시기로 나뉘게 된다.


그래서 기업에서는 일 년 내내 일정한 양의 물건을 팔 수 있는 여러 가지 전략을 세운다.

겨울에 에어컨을 팔고, 여름에 스키 용품을 파는 것도 이런 전략 중 하나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업의 마케팅을 활용하여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마케팅: 기업이 소비자에게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하여 판매하는 일.



출처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4 경제 이야기

♥YOU CAN DO IT^^

+ Recent posts